트렌디라이프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
떠나는 낭만 야간 명소

자유기고가 지유리
사진제공

비짓서울, 효성티앤씨㈜세빛섬, 한국관광공사, 남산서울타워, 제주관광공사 블로그, 별마로 천문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후텁지근한 뜨거운 열기가
밤에도 이어지는 열대야.

인내심을 갖고 잠을 청해보지만 여간 쉽지가 않다. 계속되는 더위와의 사투를 시원하게 해결해줄 더위 사냥법을 찾아보자! 서울 여름밤을 아름답게 밝혀주는 야경명소, 청량함을 전해줄 시원한 밤바다, 낭만이 넘치는 여름밤의 별빛쇼. 더운 여름밤을 한여름 밤의 꿈으로 바꿔줄 낭만적인 야간 명소들을 소개한다.

서울의 야경 명소들

낙산공원

종로구에 위치한 낙산공원은 성곽을 따라 걸으며 산책도 하고 서울의 야경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야경 조망 명소다. 낙산공원을 오르는 길은 혜화문과 동대문, 대학로로 나뉜다. 서울 한양도성의 자취를 따라 산행을 즐길 요량이면 혜화문에서 동대문 방면으로 오르거나 그 반대의 길을 택하면 좋다. 산행을 꺼려하는 이라면 대학로 쪽에서 올라오는 것도 좋다. 낙산공원은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많은 한류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낙산길 41
문의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naksan.do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세빛섬은 2009년에 완공돼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색다른 수변문화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된 복합 문화공간이다. 가빛섬, 채빛섬, 솔빛섬으로 이뤄진 세 개의 섬은 한강을 아름답게 밝혀줄 빛나는 섬으로 다양한 영상 및 콘텐츠가 상영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전시, 공연, 이벤트 등의 체험공간을 비롯해 미디어 아트갤러리, 한강을 조망하며 즐길 수 있는 카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펍레스토랑 등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밤이 되면 세빛섬은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서울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위치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
문의 http://www.somesevit.co.kr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한강르네상스의 핵심 사업으로 2009년 4월 개막식을 통해 웅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교량분수로 탄생했다. 반포대교 상·하류측 구간에 낙하용 수중펌프를 이용, 음악에 맞춰 물을 분사해 분수를 연출하고 있다. 단순히 물을 내뿜는 것이 아닌 배경음악과 분수연출이 아름답고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이용해 환상적인 한강의 야경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008년 11월에는 기네스협회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등록되기도 했다.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이용시간 7~8월 평일 12:00, 19:30, 20:00, 20:30, 21:00 / 휴일 12:00, 19:30, 20:00, 20:30, 21:00, 21:30
문의 https://goo.gl/ZpU45e

N서울타워

N서울타워는 한국 최초의 타워형태의 관광명소로 1969년 방송 송출을 위해 세워져 현재는 서울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이자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높이 236.7m의 타워로 해발 243m인 남산의 높이를 감안하면 실제 높이는 480m에 달한다. 최근에는 한류바람을 타고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고 특히 파란색, 초록색 등으로 바뀌는 남산타워의 조명은 멋진 장관을 이룬다.

위치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문의 http://www.seoultower.co.kr

야간개장
해수욕장

천연자연의 제주도에서는 야간에도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여름 성수기인 7월 14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간 협재, 이호테우, 삼양, 함덕해수욕장 등 4개 해수욕장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한다.

문의 https://www.visitjeju.net/kr

협재해수욕장

눈부신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이 매력적인 협재해수욕장은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 중 한곳이다. 드넓은 백사장을 황금빛으로 물들이는 석양은 낮과는 또 다른 아름다운 풍경을 주는 포인트다.

이호테우해수욕장

랜드마크인 귀여운 말등대로 유명한 이호테우해수욕장은 공항과 가깝고 야경이 멋있기로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밤 정취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검은 모래와 흰모래, 자갈이 섞인 모래가 특징이다.

삼양검은모래해수욕장

검고 고운 모래를 가득 품은 삼양검은모래해수욕장은 모래입자가 고르고 현무암의 함량이 높다. 특히 검은 모래가 신경통 및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모래 찜질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함덕해수욕장

국내 유일 카약 레저 명소로 알려진 함덕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가족끼리 즐기기에 좋은 해수욕장이다. 특히 야간개장 이후에는 음악축제인 함덕 뮤직위크가 열려 한여름 밤의 음악축제를 즐길 수 있다.

시원한 산 정상에서 즐기는 별빛 낭만

강원 영월 별마로 천문대

‘별’과 정상을 뜻하는 우리말 마루의 ‘마’, 고요할 ‘로’의 합성어인 별마로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이다. 별마로 천문대는 봉래산 해발 799.8m위에 세워진 국내 최대 공립 천문대로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달과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위치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입장료 일반 7,000원 / 청소년(중, 고등), 군인(사병) 6,000원 / 어린이(7세~초등학생) 5,000원
경로(만 65세 이상) 3,500원 (사전예약제로 운영)
관람시간 하절기(4월~9월) 15:00~23:00(매표는 21시 50분까지) / 동절기(10월~3월)14:00~22:00(매표는 20시 50분까지)
문의 https://www.yao.or.kr:451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8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 같은 시장’의 의미인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특별시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주최하고 있는 서울형 야시장이다. 매주 주말 여의도를 비롯, 반포, 동대문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청계광장 등에서 열린다. 각 장소마다 다른 콘셉트와 테마를 바탕으로 각각 월드나이트마켓, 낭만달빛마켓, 청춘런웨이마켓, 타임투어마켓, 숲속피크닉마켓, 시즌마켓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핸드메이드 제품과 푸드트럭이 운영돼 한여름 밤 시원한 한강 바람을 맞으며 무더운 열대야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문의 https://www.bamdokkaebi.org
이달의 상품
  • 1등 [JBL] 블루투스 스피커 펄스3 (1명)
  • 2등 [필립스] 비바컬렉션 주서기 HR-1836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베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 팩 (10명)
  • 5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