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4㎡ 아파트 1,316세대와 전용면적 59~84㎡ 오피스텔 182실로 구성됐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인근 기흥역 파크 푸르지오,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와 함께 3,000여 세대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이끌어 나갈 선두 주자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만나는 신갈 분기점에서 남동쪽으로 2km 정도 떨어진 기흥역세권에 자리했다. 우리 땅의 동과 서, 남과 북을 잇는 두 고속도로가 만나는 상징적인 위치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를 이야기할 때 뛰어난 교통여건에 대한 내용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이런 지리적 이점 때문이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에서 직선거리로 1.5km 떨어진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 나들목은 그런 의미에서 서울과 부산, 인천과 강원을 잇는 출발점이자 연결 통로라 할 만하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 단지에서 수원신갈 나들목까지는 차로 5분이 채 걸리지 않고, 수원신갈 나들목에서 신갈 분기점까지도 2.6km에 불과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 나들목이 우리 땅의 동서남북 네 끝점을 잇는 교통의 대동맥, 즉 ‘사통’의 역할을 한다면, 기흥역은 인접 지역으로 뻗어나가는 교통의 모세혈관, 즉 ‘팔달’의 역할을 담당한다. 기흥역이 지역 간 광역교통뿐 아니라 지역 내 대중교통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건 서울 강남의 선릉역과 수원역을 잇는 분당선과 용인시청, 명지대 등을 거쳐 에버랜드까지 이어지는 에버라인이 기흥역에서 만나기 때문이다.
분당선을 통해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의 광역 교통망이 완성된다면, 용인시내를 관통하는 에버라인을 통해 지역 내 교통망이 촘촘히 연결된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의 더블 역세권은 이처럼 서울과 수원 그리고 용인시내 아우르는 분당선과 에버라인이 만나는 기흥역이 있어 생겨난 말이다. 용인시의 서쪽에 치우친 위치에도 불구하고 용인시내로의 이동에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는 것 역시 용인시를 가로지르는 에버라인 덕분이다. 기흥역은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에서 직선거리로 300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천천히 걸어도 5분이면 닿을 수 있다. 2021년 수도권 광역급행철인 GTX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환상적이라는 표현에 부족하지 않은 최고의 교통 여건만큼 단지 주변 편의시설도 어디 하나 흠잡을 데가 없다. 단지 바로 옆으로 AK쇼핑몰, 롯데마트, 영화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성지중, 성지고, 신갈고가 가까워 교육 환경도 좋다.
2018년 9월 개교 예정인 용인한얼초등학교까지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민속촌, 백남준 아트센터, 경기도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간이 단지에 인접해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는 백남준 아트센터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경기도 박물관 그리고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문 박물관인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이 단지에서 1km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인 한국민속촌도 직선거리로 1.7km 떨어진 곳에 있다. 기흥역에서 에버라인을 이용해 에버랜드까지 오갈 수 있다는 점도 자랑.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여행지에 포함되는 곳들이다.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는 주거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주변 환경만큼 단지 내에도 푸르지오몰, 푸르지오가든, 키즈빌리지 등 다양한 조경시설과 피트니스클럽,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에는 관리비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이 마련됐으며, 특히 아파트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삶의 질은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환경 그리고 풍부한 문화공간을 통해 완성된다.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환경이 도시 생활의 버팀목이 되는 튼튼한 기초라면 풍성한 문화예술 공간은 팍팍한 도시 생활에 여유라는 쉼표를 보태는 보석 같은 존재다. 사통팔달 교통여건과 초중고에서 대학까지 품은 우수한 교육환경, 그리고 다양한 문화예술공간이 공존하는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에서의 삶이 여유롭고 넉넉한 이유는 아마도 여기에 그 해답이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