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라이프 여름의 문턱에서 즐기는
뮤직 페스티벌

자유기고가 지유리
사진제공

볼륨유닛, 인터파크, 브이유이엔티, 한국치맥산업협회, ㈜무언가, 컬러런 코리아

녹음은 짙어지고 뜨거운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여름의 시작 6월이다.

여름은 야외에서 즐기는 뮤직 페스티벌의 계절이기도 하다. 먹고 마시며 즐기는 음악 축제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끼리의 잊지 못할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6,7월에 가볼 만한 뮤직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2018

뮤직 캠핑 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8(Rainbow Music & Camping Festival 2018)’이 오는 6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테마를 ‘Romantic Village’로 정했다. Romantic Village는 눈과 귀가 행복한 낭만이 깃든 공간을 의미하며, 테마를 바탕으로 자라섬의 자연과 조화되는 라운지와 가든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플리마켓이 펼쳐지는 마켓 플레이스, 아티스트와 함께 즐기는 캠핑 레크레이션, 코미디언들과 함께하는 스탠드업 코미디 쇼, 자라섬의 자연을 느끼며 여유를 만끽하는 카페 홀리데이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마련해 잊지 못할 로맨틱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뮤지션은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를 비롯해 ‘윤하’, ‘10CM’, ‘스탠딩에그’ 등이 참가하고 ‘돈 스파이크(Don Spike)’가 디제잉뿐만 아니라 BBQ 파티도 함께 진행해 관객들의 귀와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자라섬의 오토캠핑장과 서도, 중도를 기반으로 캠핑존이 구성된다. 캠핑 초심자들을 위해 설치 텐트 캠핑이 중도 아일랜드 스테이지와 숲속의 포레스트 스테이지 일대, 서도 잔디 마당에 마련될 예정이다. 캠핑 숙련자들을 위한 오토캠핑도 준비된다.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자라섬
기간 6월 2일(토)~6월 3일(일)
문의 www.rainbowfestival.co.kr

팬텀싱어 페스티벌

팬텀싱어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로 열리는 크로스오버 음악축제로 오는 6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다. JTBC에서 방송된 팬텀싱어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방송에서의 감동을 야외무대에서 다시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40인조 오케스트라와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무대가 어우러져 여름밤 아름다운 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에는 24명의 팬텀싱어인 고훈정, 손태진, 김현수, 이벼리 등이 출연해 이틀에 걸쳐 14시간 동안 크로스 오버 공연을 선보인다. 팬텀싱어 페스티벌은 푸른 잔디가 넓게 펼쳐진 공원 위에서 흐르는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성악의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기간 6월 9일(토)~6월 10일(일)
문의 https://goo.gl/J5dckS

워터밤2018

워터밤은 ‘워터 파이팅’이라는 콘텐츠로 여름 시즌 공연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신개념 워터 버라이어티 뮤직 페스티벌이다. 워터밤은 기존의 아티스트 공연 중심의 뮤직 페스티벌과 달리 관객 참여를 중시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함께 관객끼리의 물총 참여 이벤트, 공연장 한복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물놀이 이벤트, 비치라운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베틀존의 경우 관객은 마음에 드는 팀을 선택해 물총을 들고 직접 워터파이팅에 참여하고, 팀별로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이벤트와 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여기에 물 폭탄 특수효과, 특별한 물놀이 부대시설 등 열정적인 워터파이팅이 이어질 계획이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뮤지션으로는 박재범, 선미, 스컬&하하 등의 국내 뮤지션을 비롯해 해외 DJ들이 참가한다. 여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 ‘워터밤 2018’은 7월 21일(토) 서울을 시작으로 28일(토) 부산에서 열린다.

기간 서울 - 7월 21일(토) / 부산 – 7월 28일(토)
문의 http://waterbombfestival.com

이색테마 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 대구. 올해도 어김없이 한여름의 가장 더울 즈음에 치맥페스티벌이 열린다. 2013년 시작돼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100만 명이 찾는 전국적인 축제가 되었다. 올해는 7월 18일(수)~22일(일)까지 닷새간 두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 치맥페스티벌은 잔디밭에 앉아 단순히 치킨을 뜯고 맥주를 마시는 축제에서 탈피해 이색적인 재미를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류공원 야외음악당 앞마당에 잔디 영화관을 새롭게 선보여 5,000명이 영화와 함께 치맥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아이스 수상 치맥 카페’도 설치된다. 드라이아이스와 얼음을 가득 채운 풀장을 만들어 그 위에 테이블 300여 개를 설치, 참가자들은 마치 물 위에서 치맥을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원통형 풀장에서 즐기는 치맥 풀카페도 놓쳐서는 안 된다. 이 밖에도 미니 텐트에 들어가 치맥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치맥텐트씨어터’, 치맥페스티벌의 마스코트인 치킹(치킨과 킹(King)) 캐릭터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치킹포토존’, 참가자들이 물총을 쏘며 추억을 만드는 ‘대프리카 치맥 물총대전’, ‘치맥 99타임’, ‘여름밤의 호러 치맥파티’ 등 이색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위치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36 두류공원
기간 7월 18일(수)~7월 22일(일)
문의 www.chimacfestival.com

신촌물총축제

신촌물총축제는 ‘축제로 대한민국을 더 즐겁게 만들자’라는 콘셉트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물총을 쏘며 더위를 잊는 이색 축제다. 이색적인 아이디어, 다양한 아티스트, 지역적 특성 요소들을 가미해 도심 기반형 문화축제를 자립시키고 물총을 통해 지역, 인종, 언어, 나이를 넘어서는 즐거움을 전달, 도심 속 피서를 연출하고 있다.
신총 물총축제 2018은 오는 7월 7일(토)~8일(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이들은 갈아입을 옷, 수건, 물총, 물안경, 휴대폰 방수팩을 챙겨야 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전동 연세로
기간 7월 7일(토)~7월 8일(일)
문의 http://watergunfestival.co.kr

더 컬러런 코리아

‘더 컬러런’은 2012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이벤트성 마라톤 대회로 전 세계 30개국, 200여 개 도시에서 매년 여름에 개최되는 세계 최초 컬러 마라톤이다. 마라톤이 진행되는 5km 동안 다양한 색상의 파우더를 온몸에 뿌리며 즐기는 행사로 마라톤 코스 중간중간 어디서든지 쉴 수 있어 즐기면서 참가하는 마라톤이다. 코스를 따라 매 킬로미터마다 배치된 분홍, 파랑, 노랑, 오렌지의 컬러존에서는 옥수수 분말로 제작된 형형색색의 컬러 파우더가 폭죽처럼 터져 참가자들의 티셔츠를 물들인다. 더 컬러런 코리아 2018은 오는 7월 22일(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25 잠실종합운동장 내 The Color Run 코스
기간 7월 22일(일)
문의 https://thecolorrun.co.kr/ko/

뮤직 페스티벌 MUST 아이템

  • 1. 돗자리, 피크닉 매트
    뮤직페스티벌의 가장 기본 아이템으로 잘 더러워지지 않고 휴대하기 편하면서 가볍고 작게 접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 2. 모자, 선글라스, 양산
    뮤직페스티벌에서 가장 위험한 적은 자외선이다. 야외에서 장시간 공연을 즐길 경우 일사병이나 더위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챙 넓은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양산은 필수다.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부채나 휴대용 선풍기도 유용하다.
  • 3. 우비, 장화, 샌들
    뮤직페스티벌이 여름에 열리다 보니 간혹 공연 도중 비가 내릴 수 있다. 이를 위해 우비나 장화, 샌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방수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방수팩과 수건, 비닐봉지를 준비하자.
  • 4. 물통, 텀블러
    장시간 열리는 페스티벌을 즐기다 보면 땀을 많이 흘려 탈수 증세를 일으킬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물통과 텀블러를 준비하자.

    이 밖에도 편안한 신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겉옷과 담요, 물에 젖을 때를 대비한 수건, 모기나 해충을 퇴치하는 제품과 긴 옷 등을 지참하자.
이달의 상품
  • 1등 [위니아] 가정용 제습기 EDHA11W3 11L (1명)
  • 2등 [버팔로] 리빙쉘 와이드돔 텐트 4면 확장형전실 (6~7인)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푸르지오 원목 도마 (PILLIGA) (10명)
  • 5등 [메가박스] 2인 예매권 (10명)
  • 6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