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등이 점점 발전하는 요즘이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직접 몸을 움직이는 아날로그적인 놀이 문화가 부활하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이 흥미롭다. 실내 놀이 문화는 거리, 시간적 제약으로 경험하기 어려웠던 놀이활동들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하여 야외활동보다 접근성을 높인 장점, 일상에서 가볍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등의 장점을 지녀 점점 이용객들이 늘고 있다. 올겨울 트렌디하고 특별한 실내놀이공간들을 방문해 보자.
프로야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스크린 야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스크린 야구는 실제 야구와 유사하고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바탕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직접 할 수 있는 야구는 물론 음식과 맥주까지 주문이 가능해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얼 야구존>은 실제 투구 거리를 구현한 최대 18.44m의 메이저 룸부터 마이너 룸, 루키 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 또한 초보자부터 마니아층까지 각자의 실력에 맞는 야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KBO 각 구단 선택은 물론 본인만의 오리지널 팀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 보호장구 배치, 야구선수 안치용 해설위원의 동영상 강좌 등을 제공한다.
문의 www.realyagu.com 전화 02-540-7776
VR(Virtual Reality)이란 가상현실의 뜻으로 현실과 유사하게 만들어 놓은 새로운 공간이자 그것을 구현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고도의 입체감을 제공하는 3D 이상의 이미지와 사운드를 지원함으로써 가상이 아닌 실제 현실에 있는 듯한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킨다. VR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즉 가상현실이 주는 생생한 배경 속에서 직접 행동하는 현실감을 느껴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브이알 플러스>는 VR 게임은 물론 복합 체험공간인 VR 테마파크, VR 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어트랙션의 경우 영상에 맞춰 움직이는 장비를 VR 기기와 접목해 4D 체험이 가능하고, VR체험의 경우 좀비 게임, 액션 게임 등 약 100종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놀 거리 뿐만 아니라 간단한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문의 https://www.campvr.co.kr/ 전화 02-2088-7114
방탈출은 폐쇄된 방에 갇힌 채 10~12개의 추리문제를 풀어 방을 탈출하는 새로운 놀이문화다. 비디오 게임 장르 중 탈출 게임을 현실로 재현한 것으로 이야기 진행에 맞춰 단서를 찾아 탈출하는 게임이다. 카페의 테마 또한 ‘호러’, ‘로맨스’, ‘SF’ 등 다양하다.
<셜록홈즈 방탈출>은 이용자가 셜록 홈즈가 되어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간다는 설정의 방탈출 게임이다. 멘사회원, 아트디렉터, 영화감독 등이 모여 만든 16가지의 테마가 스토리로 이어져 있다.
스포일러 방지와 폐소공포증 대비 주의사항, 문제풀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인 짐은 다 보관하고 게임이 시작된다. 우선 스토리의 흐름을 보고 단서들을 조합해 실마리를 만들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면 된다.
초보자 전용으로는 ‘미대 교수의 비밀’을, 추리의 고수라면 ‘무속인 살인 사건’을 추천한다. 만약 게임이 안 풀린다면 제공되는 단말기를 통해 직원과의 통화를 시도한 후 힌트를 얻어 보자.
문의 http://sherlock-holmes.co.kr 전화 02-1800-6777
주소 (고양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하남점)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문의 www.sportsmonster.co.kr
쇼핑시설에 어트랙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어트랙션 몰이란 놀이기구, 관광지를 뜻하는 어트랙션(attraction)과 쇼핑몰을 합친 말로 게임, 스포츠 등 놀이시설이 강화된 상업시설을 뜻한다. 최근 체험을 통한 소비문화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게임을 하면서 밥도 먹고 영화를 보는 등의 어트랙션 몰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스포츠 몬스터>는 베이직, 익사이팅, 어드벤처, 디지털 총 4가지의 실내외 테마존으로, 약 35개의 스포츠를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3대3 전용 농구 코트, 실내 64m 짚 코스터 등 스포츠 활동과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기구들은 남녀노소가 즐기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디지털존에서는 야구(투수), 축구(키커), 핸드볼(골키퍼)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이저 사격, 다트게임, 사이클, 인공암벽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상 6.5m 높이에서 6개의 장애물을 건너는 ‘로프코스’는 <스포츠 몬스터>의 시그니처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