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라이프 편안한 마음의 휴가
“휘겔리케이션”

자유기고가 지유리
사진제공

씨네드쉐프 압구정 템퍼시네마, 메가박스 더 부티크 프라이빗, 메종글래드 제주, 샤롯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청담씨네시티 더 프라이빗 시네마, 켄트호텔, 파크하얏트

휘게의 형용사인 ‘휘겔리’(hyggeligt)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을 합성한 휘겔리케이션은 안락한 환경에
머물며 여유로움을 즐기는 휴가를 뜻하는 신조어다.

편안하고 아늑한 상태, 단란함과 편안한 분위기를 통칭하는 ‘휘게 라이프’는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 머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과도 상통한다. 이번 여름휴가는 일상, 안락한 환경,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나만의 휘겔리케이션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집, 안락한 휴가의 기본

단순한 여행이나 휴양을 넘어 일상의 행복을 만끽하는 휘겔리케이션을 즐기고 싶다면 일상 속 가장 아늑한 공간인 집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화려한 휴가는 아니겠지만 바쁜 삶에서 벗어나 익숙한 공간에서 즐기는 여유는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드라마와 영화보기

더운 여름 제대로 된 집콕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그 동안 못 본 드라마와 영화를 몰아보는 일이다. 한동안 챙겨보지 못한 방송이나 개봉시기를 놓쳐 안타까웠던 영화들을 편안하고 시원한 집에서 정주행하는 시간이야말로 꿀맛 같은 홈캉스가 될 것이다. 맛있는 야식과 함께라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다음날 출근의 압박에서 벗어나 더운 여름밤을 즐기는 나만의 컬쳐페스티벌에 빠져보자.

여름밤 떠나는 독서 여행

이번 여름휴가만큼은 빠르고 편한 것들에서 벗어나 조금은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을 즐겨보면 어떨까?
책 읽기는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고 마음을 평온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책 읽기가 익숙지 않다면 가까운 서점에 들려 추천 책을 이용하거나 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한 번 읽는 시간을 가져보자. 책을 읽다 잠이 쏟아지면 한숨 늘어지게 잘 수 있는 것도 여름휴가의 특권이다.

홈스파로 재충전하기

스파를 즐기기 위해 반드시 값비싼 호텔에 갈 필요는 없다. 스크럽과 입욕제, 향초 등 간단한 홈스파 제품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훌륭한 홈스파를 즐길 수 있다. 스파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에 심신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만약 준비물을 갖추지 못했다면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간단한 홈스파를 즐겨보자. 일상에 지쳤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여유로운 호캉스,
제대로 즐기자

휘겔리케이션을 가장 쉽게 즐기는 방법은 호텔이나 리조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호텔에서 즐기는 바캉스, 호캉스는 가까운 거리에서 온전한 여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휴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파크하얏트 서울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파크하얏트 서울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머패키지 ‘서머앳더파크’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객식 1박, 코너스톤 조식 뷔페 2인, 룸서비스로 이뤄졌다. 패키지 이용객은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사우나 등의 편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영장이 호텔 최고층인 24층에 위치해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고 가장자리가 보이지 않는 인피니티풀 형태로 마치 물이 도심 한가운데로 떨어지는 듯한 아찔한 느낌을 선사한다.

기간 7월 1일 ~ 8월 31일
가격 스탠다드 객실- 32만 5천원부터, 스위트 객실-47만 5천원부터 (부가세 별도)
문의 02-2016-1100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무더운 여름에 도심 속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트로피컬 홀리데이 인 더 시티’ 패키지를 8월19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즐길 거리와 먹을거리 모두를 찾는 호캉스족을 위해 구성됐다. 또한 오는 8월4일에는 헤이즈와 키썸의 음악 콘서트로 꾸며지는 서머 아트 페스티벌 ‘트로피컬 뮤직 바이브’가 개최된다.
서머 아트 페스티벌 입장권은 패키지의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투숙 당 2매가 제공되고 홈페이지, 모바일과 객실예약과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들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됐다. 또 공연 전에는 그랜드볼룸 앞에 마련된 뷰티&음료 라운지에서 트로피컬 스타일링과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기간 7월 2일 ~ 8월 19일
가격 디럭스– 24만원, 디럭스 프리미엄- 27만원, 이그제큐티브 디럭스-33만원, 수트- 40만원
문의 02-771-0500

켄트호텔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켄트호텔은 고급 요트 체험 관광이 포함된 ‘요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92인승 카타마란(Catamaran) 요트 투어 체험이 포함돼 부산 해안 절경의 매력을 선상에서 만끽할 수 있다. 더불어 해변에서 서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서머 비치 파티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휴대가 간편한 테이크아웃 피자를 제공받아 바캉스 명소로 손꼽히는 광안리에서 해변의 정취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포인트다. '서머 비치 파티 패키지'는 객실 1박, 애슐리 조식(2인), 피자몰 피자 파티 박스, 피크닉 매트(1개)로 구성했다.

기간 서머 비치 파티 패키지 - 6월 1일 ~ 8월 31일, 요트 패키지-8월 1일~8월 31일
가격 서머 비치 파티 패키지 - 주중(일~목) 11만 7천원, 주말 13만 9천원, 요트 패키지- 주중(일~목) 18만 5천원, 주말 20만 7천원
문의 1670-7464

메종글래드 제주

메종글래드 제주는 프라이빗 비치 하우스에서 제주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비치 & 펀(beach & Fun)’ 패키지를 6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2박 이상 투숙 시 100년 전통의 중화요리 전문 레스토랑 아서원 1920의 5만원 식사권이 제공된다.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이 준비된 객실에서 1박, 제주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프리미엄 뷔페 ‘삼다정’의 조식 뷔페와 프라이빗 비치 하우스에서 즐길 수 있는 웰컴 드링크 2잔과 커플 선베드 3시간 이용권 1회를 제공한다. 또 호텔의 풀사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3만원 푸드 메뉴 교환권 또는 프라이빗 비치하우스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플 세트(A타입) 메뉴도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백사장이 아름다운 곽지 해변에서 진정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고, 호텔의 인피니티 풀과 패밀리 풀에서 물놀이까지 올데이 스위밍을 즐길 수 있다.

기간 6월 23일 ~ 8월 31일까지
가격 8월 18일까지 커플- 25만원(일~목), 28만원 (금~토)/ 패밀리-27만원, 31만원
8월 19일~31일까지 커플-22만원, 25만원/ 패밀리-24만원, 27만원
문의 064-747-4900

문화생활도 나만의 공간에서 특별하게

여유로운 휘게라이프를 위해 문화생활을 조금 더 편하고 안락하게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문화생활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공간들이 늘어나고 있다.

씨네드쉐프 압구정 템퍼시네마

템퍼시네마는 세계 최초로 상영관 전 좌석이 전동침대로 꾸며진 침대극장이다. 템퍼시네마의 전 좌석에는 템퍼 전동침대와 템퍼 폼 매트리스, 베개가 설치돼있다. 전동침대는 일반 침대와 달리 상 . 하체 각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어 내 몸에 꼭 맞는 자세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싱글 침대 두 대가 나란히 붙어있어 옆 사람의 움직임에 방해 받지 않고 영화에 몰입하기 좋다. 템퍼시네마는 CGV 씨네드쉐프 서울 압구정점, 용산아이파크몰점, 부산 센텀시티점 세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씨네드쉐프에서는 영화 관람 시 선택 가능한 다양한 웰컴 음료와 시즌별 쿠키가 제공되고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식사 이용만도 가능하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0길 45
문의 02-3446-0541

메가박스 더 부티크 프라이빗

더 부티크 프라이빗은 대관 전용 영화관으로 독립적인 라운지 공간과 8석 규모의 전용관으로 구성된 영화관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영화를 선택해 관람할 수 있고, 라운지에서는 8인 기준의 음료와 작은 디저트를 포함해 와인 콜키지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스타일러, 미니냉장고,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내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몰 B1
문의 1544-0070

샤롯데

롯데시네마에서 운영하는 샤롯데는 8석으로 구성된 대관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이다. 가죽시트와 편안한 리클라이너 체어와 개인용 호출벨을 구성해 퍼스트 클래스의 안락함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기다림이 필요 없는 전용 티켓 창구, 웰컴푸드&음료서비스, 개인 담요 제공과 물품보관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중구 소공동 7
문의 1544-8855

청담씨네시티 더 프라이빗 시네마

청담 CGV 11층에 위치한 더 프라이빗 시네마는 한 편의 클래식 무비에 등장하는 소셜클럽을 떠올리는 상영관이다. 프리미엄 가죽쇼파, 국내 최초 Bowers and Wilkins 스피커 등 명품 상영관의 조건을 갖춘 프라이빗 전용관에 최고급 호텔의 펜트하우스 콘셉트를 결합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위치 강남구 도산대로 323 CGV청담씨네시티 11F
문의 02-540-7022

앞으로는 홀로 휴식을 즐기는 단순 휴양을 넘어 편안한 휴식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확대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통해 내면의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휘겔리케이션이 주목될 것이다.

이달의 상품
  • 1등 [아메리칸투어리스터] NEW SPOT LITE 2 여행가방 7종 세트 (1명)
  • 2등 [메디니스] 닥터아큐 프리미엄 손마사지기 MD-9800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베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 팩 (10명)
  • 5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