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커뮤니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

글, 사진
정철훈 작가

경주시 현곡지구 B1블럭에 들어선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15개동 1,671세대로 이뤄졌다.

경주에 들어선 단일 브랜드 아파트로는 손에 꼽히는 규모다. 인접한 경주 현곡 푸르지오의 세대 수를 합치면 총 2,645 세대. 천년 고도 경주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커뮤니티 타운의 탄생이다.

최상의 배산임수
주거입지

경주 현곡지구는 금곡산(520m)과 구미산(594m)을 뒤에 두고, 형산강을 마주한 배산임수의 아늑한 공간에 조성됐다. 예로부터 사람 살기 좋은 곳으로 배산임수만 한 곳이 없다고 했으니, 병풍 같은 산줄기와 품 넉넉한 강줄기에 둘러싸인 이곳에 4,500여 세대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 타운이 조성된 건 당연한 일.

신라시대 고승 원광법사가 금곡산에 금곡사를 창건한 것도, 동학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선생의 태묘가 구미산에 있는 것도, 또 신라 통일의 주역 김유신과 무열왕 그리고 진덕여왕의 묘와 능이 형산강 물길 따라 자리한 것도 모두 그런 이유에서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최상의 주거입지를 자랑하는 현곡지구에서도 노른자위로 통하는 B1블럭에 자리했다.

원스톱 라이프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신 주거문화를 제시한다. 일상생활 대부분을 단지 내에서 해결하는 원스톱 라이프도 그중 하나. 머무는 공간에서 생활을 영위하는 공간으로의 변화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가능한데, 푸르지오가 자랑하는 Uz센터가 그 역할을 담당한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의 Uz센터에서 가장 인상적인 공간은 수영장.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수준이 아닌 25m짜리 레인 3개를 갖춘 전문가급 시설로 조성됐다. 수영장을 갖춘 아파트는 경주에서 최초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신식 사우나와 실내 골프연습장 그리고 피트니스센터도 이곳에 있다.

자녀 양육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은 공백 없는 아이들의 보육을 위해 단지 내에 470㎡ 규모로 유치했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단지 입구에 어린이 차량 전용 대기공간도 마련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놀이방, 아이 둔 부모들의 교류를 위한 맘스존 · 키즈카페도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에선 빼놓을 수 없는 공간들이다.

행복한 삶의 완성,
쾌적한 주거환경

Uz센터가 입주민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라면 단지 안에 조성된 다양한 테마공간은 행복한 삶을 약속하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힐링 트랙이라 이름 붙인 1km의 순환산책로와 6,000㎡ 규모의 공원형 잔디광장이 대표적.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과 경주 삼릉의 소나무를 형상화한 조각 작품 그리고 대형 레고 인형을 이용해 꾸민 미술장식품도 입주민들의 삶에 여유를 보탠다.

내일의 가치가 기대되는 눈부신 비전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추후 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2018년 9월 착공한 울산~포항 복선전철 사업에 따라 경주시 현곡면에 나원역이 오는 2020년 개통되며, 경주 도심과 현곡지구를 연결하는 904번 지방도로는 현재 4차선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통해 포항, 울산, 대구 등 주변 대도시로도 쉽게 이동 가능할 뿐 아니라 경주 중심생활권도 차로 5분이면 오갈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대규모의 복합상업시설도 매력적이다.

아파트는 더 이상 잠만 자고 밥만 먹는 공간이 아니다. 그 속에서 행복을 찾고 그를 통해 스스로의 삶을 가꿀 수 있어야 한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많은 기준들 가운데 최근 들어 ‘숲세권’이라거나 ‘커뮤니티’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 건 그래서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산과 강을 끼고, 또 최상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춘 신 주거문화의 표준이라 할만하다. 천년을 이어온 신라의 수도 경주에서 만난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에서 새로운 천년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다.

이달의 상품
  • 1등 [발뮤다] 더 토스터 다크그레이 (1명)
  • 2등 [코닥] 휴대용 포토 프린터 코닥 미니샷 (1명)
  • 3등 [BRAUN] 프리미엄 에디션 유리용기 믹서기 (1명)
  • 4등 푸르지오 차량용 방향제 (50명)
  • 5등 [메가박스] 2인 예매권 (1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